김천시는 5월 22일 3층 회의실에서 실과소 담당별 서무담당자, 읍면동 회계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쇄물 원가계산 매뉴얼 및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까다롭고 복잡하게만 생각된 인쇄물 관련 용어 및 인쇄물 원가계산 절차를 직원들이 쉽게 접근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인쇄물 원가계산 매뉴얼 및 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급성장한 복사기, 디지털인쇄기를 통한 “복사”를 인쇄물 원가계산에 도입하면 연간 최소 2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인쇄물 제작 과정에 대한 전체적인 큰 흐름을 파악하는 사고의 전환을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그 동안 인쇄물 제작 업무에 부담이 많았지만 직접 인쇄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오늘 교육 과정을 통하여 인쇄물 제작 과정, 기본개념, 최근 동향 등을 이해 할 수 있었고,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쇄물을 사례 중심으로 진행하여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천시는 앞으로도 원가계산 심사업무 노하우를 직원 상호간 공유하여 행정역량 강화, 행정능률 향상 및 예산절감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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