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고졸 취업문화 정착과 성공 취업”을 위하여 2012년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구미코(구미컨벤션센터)에서 2012 경상북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50여개의 기업체와 금융기관이 참여하며,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취업정보제공 및 직업교육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교육의 우수 교육활동 및 경북교육청 직업교육 안내를 위한 산학협력지원센터관,성공취업을 위한 인재 채용기회와 기업홍보자료, 면접, 이력서 작성을 체험할 수 있는 취업관,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지원과 기업정보 공유를 위한 채용설명회관,창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창업비즈 쿨체험관,면접스킬향상,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타로적성검사, 군부사관제도, 각종 자격증 안내를 위한 유관기관 등이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도민 일자리 창출 및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 상승에 도움을 주기위해 경상북도일자리종합센터,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부,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고용부 구미고용센터가 협조하였다. 또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특기, 적성계발 활동을 직접 선보이는 학생동아리 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펼쳐진다. 경북교육청 과학직업교육과 서한영 과장은 “2012 경상북도취업박람회는 기업체 홍보 및 채용, 직업교육 홍보, 다양한 창업비즈쿨 체험을 통하여 학생에게는 취업희망을, 기업체에게는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졸 성공시대를 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