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25 22:31: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시지회“제4회 중증장애인 열린세상 보여주기”

-중증장애인 강원도 함백산 휠체어로 아름다운 동행-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01일
ⓒ i김천신문
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주최하고,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가 주관하며, 대한산악연맹 김천시연맹(회장 이정배)의 후원으로 아름다운 동행“제4회 중증장애인 열린세상 보여주기” 행사가 지난 6월 30일 강원도 정선군 함백산 일원에서 실시됐다.

중증장애인 13명을 초대한 가운데 지회 임직원, 보호자, 김천시청 관계공무원, 산악연맹 회원 봉사자 등 80 여명이 함백산 등반을 하였다.

산악연맹 봉사자들의 승용차로 중증장애인 주인공과 보호자를 직지천 고수부지에서 모여 관광버스 2대와 승합차 등 차량 3대로 편승하여 아침 6시에 김천을 출발, 강원도 정선군 함백산으로 출발했다.

정선군 사북면 뿌리관 강당에서 정선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행복한 동행팀의 도움을 받아 곤드래나물로 준비한 중식을 맛있게 먹고, 오후 1시 함백산 입구 만항재에서 힘찬 파이팅을 시작으로 대장정을 시작하여 산악회 회원 3명과 휠체어를 탄 중증장애인 1명이 한조를 이루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며 “아름다운 동행”이 연출 되었고 2시간여의 등정 끝에 정상(해발 1,573 km)을 정복하였다.

이동 중 차에서 웃음치료사 장정자 강사를 통하여 폭소를 자아내는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었으며 주인공들에게는 선풍기가 선물로 주어졌다.

감문면에 사는 J씨는 지체1급 하지중증장애인으로 살아가면서 24년 만에 관광을 하게 되었다면서 김천시와 지회, 산악연맹에 감사드린다며 감격에 벅찬 목소리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오늘 열린세상 보여주기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뿐만 아니라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크게 펼쳐나가기를 바라며,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하였다.

박선하 김천시지회장도 “이번 등산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자신감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등산이 비장애인들의 특권이 아닌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권리임을 깨달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며 산악연맹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사)대한산악연맹 경북김천시연맹 이정배 회장도“향후에도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통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등산 활동을 지원할 계획입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7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김충섭 전 시장 선거법 위반 여파…..
제27회 경북장애인체육대회 성화, 김천에서 채화…..
한국도로공사, 김천시 우수 예술인 초청 특별 기획전 열다..
마음성장학교 –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 교육..
황금시장에 등장한 대규모 빨강 상의..
배낙호 김천시장, 공약 세부 실천 계획 보고회 개최..
60년 묵은 불편함 해소!..
「제27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 김천에서 개막!..
경북도, 대통령선거와 풍수해 대비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대룡초, 즐거운 흡연예방교육 ‘금연골든벨’!..
기획기사
김천시가‘K보듬 6000’돌봄 시설에 원어민 외국어 수업, 친환경 과일 간식 지원, 아동 동행 귀가 및 순찰 등 특화 서비스를 본격적으..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6,891
오늘 방문자 수 : 36,585
총 방문자 수 : 98,837,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