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7월 13일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핵심 사례별 기초 세무 실무 특강」을 개최했다.
관내 기업체 경리ㆍ회계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고려대 경영학 석사로 1999년 공인회계사에 합격하여 산동회계법인, 삼일회계법인 등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계 및 세무관련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빛회계법인 강명성 회계사를 초빙하여 기초 세무업무 관련 이해를 높여 원활한 회계 관리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중소기업이 꼭 알아야 할 세법 50문 50답」이라는 주제로 o 국세기본법 o 법인세법 o 부가가치세법 o 기타 의 순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항목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고, 질의ㆍ응답 시간도 가졌다.
참석자들은 회계 실무에서 헷갈리거나 놓치기 쉬운 내용을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매번 바뀌는 법과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준 김천상공회의소에 감사함도 표했다.
한편, 윤용희 회장은 「기업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담당자들의 업무 능력향상을 위해 분야별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지역 기업들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