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7월31일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3년 경북교육청 지방공무원(일반직) 채용 방법이 변경된다고 예고하였다.
2013년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되며, 시험문제가 통합․출제되고, 이에 따라 전국 시도교육청 시험일자가 동일하게 치러지게 된다. 내년 시험은 8월 중에 실시되는 것으로 예고되어 있으므로, 교육청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이를 참고하여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특히, 지난 6월 공무원임용 시험령 개정으로 대학을 졸업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 수험생에게 공무원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존 행정법총론, 교육학개론 이외에 행정학개론과 고교 교과목인 사회, 과학, 수학이 추가됨에 따라 본인이 자신 있는 과목을 잘 선택해야 한다.
시험문제 공동출제는 교육청에서 수년전부터 추진해온 사안으로, 그 동안 각 시․도교육청 별로 자체 시험문제를 출제에 따라 교육청간 시험문제의 난이도를 통일하고, 과도한 예산집행 및 인력 소모를 방지하고, 시험일시를 통일함으로 이중합격으로 인한 우수 인력 이탈을 막기 위한 것이다.
이번 채용방법 변경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정보마당/시험정보/일반직공무원임용/자료실(71번)을 통해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