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6 08:39: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 체납세 특별징수활동 전개

- 고액 자동차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등 강력 징수대책 추진 -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8월 30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건전한 지방재정의 수입과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9월 한 달 간 “체납세 특별 징수기간”을 설정해 강력한 체납징수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8월말 현재 김천시의 지방세 체납은 약 69억원으로 ARS, SMS 납부안내인터넷 가상계좌, 신용카드, ATM 납부 등 다양한 편의시책을 펼치고 있으나,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체납액은 크게 줄지 않고 있다.

특히 자동차세는 차량의 증가로 전체 체납세의 36%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포차운행 등 의도적 체납도 있어, 강력하고 제도적인 징수 대책이 필요한 실정이다.

김천시에서는 9월 1일부터 세정과 전 직원을 조별 편성해 영상인식시스템을 탑재한 영치차량, PDA를 활용,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영치반을 운영, 체납차량 발견시 즉시 번호판을 영치하고, 고액 고질체납 차량에 대해서는 공매를 추진한다. 일명 대포차량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뿐만 아니라 족쇄(잠금장치)를 채우는 등 강력한 체납세 징수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최근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감안하여 생계형 트럭 체납세나 고액체납세의 경우에는 체납세를 분할 납부하도록 유도하고, 성실납세자에 대한 지원시책도 추진할 방침이며, 지속적이고 강력한 체납업무 추진으로 건전한 납세 풍토를 조성하겠다.” 고 밝혔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08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경북도, 제11회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