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안전사고 예방과 위급 시 행동요령 등 안전문화 홍보와 확산을 위한 2012 경북 안전문화체험 한마당 행사를 10월5- 6일 양일간 문화예술회관 및 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
이번 행사는 경북재난안전네트워크(상임대표 류재용)에서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경상북도, 김천시가 후원하여 어린이 안전체험, 교통 안전, 보건안전, 산업안전 등 총 안전관련 9개 테마 마당으로 구성되며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위급 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및 응급처치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실제 체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는 어린이 안전체험마당은 안전우산 만들기, 지진∙화재 연기 등 체험, 자전거 안전교육, 에어바운스 안전 등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어린이 스스로 즐거운 체험을 통해 안전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하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 신변안전에 관한 인형극 “뱅글이와 통통이를 도와주세요”를 5일 오후 2시, 6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하여 최근 급증하는 어린이 성폭력 및 유괴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및 김천시는 이번 2012 경북 안전문화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안전문화 의식 고취 및 재난의 위험성에 대하여 홍보하여 시민 모두가 스스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