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i김천신문 | |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10월 11일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CEO경제아카데미 다섯번째 특강을 열었다. 상공의원 및 관내 주요 기업체 대표와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특강은 경희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경영학 박사로 청와대 홍보기획 자문위원, 이메이션 글로벌브랜드 총괄대표 등을 역임했고 그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주요 기관ㆍ단체, 방송매체 등에서 활약하며 브랜드 홍보 전문가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이장우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회장을 초빙하여 참석자들로 하여금 각사의 제품과 이미지의 홍보와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장우 박사는 「우리 사회는 브랜드의 사회」라고 말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마케팅이라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박사는 「최근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주로 브랜드의 이미지가 형성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고 「브랜드는 단순히 이미지가 아니고 실체이다」고 말하고 브랜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혁신적이고 실체적인 브랜드의 좋은 예로 ‘물에 잘 씻은 쌀 + 조리할 밥솥 = 쌀밥’의 공식을 과감히 깨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조리가 되는 햇반이라는 브랜드를 지적」하며 「다른 이름으로 햇반과 유사한 제품을 만들어도 ‘햇반’이라는 고유브랜드가 전자레인지에 조리가 가능한 밥으로 고유명사화되는 브랜드혁명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또한 이박사는 「비즈니스의 두 가지 기본은 마케팅과 혁신」이라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제품을 마케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그 좋은 예로 광고가 인쇄된 화장지를 지하철이나 공공시설 화장실에 무료로 비치하여 사용하게 하고 광고 수익금으로 많은 수익을 낸 Jordan Silverman, Bryan Silverman 형제의 사례를 지적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참석자의 편의를 위해 강의 시작 전 김밥, 다과 등을 준비하여 간단하게 석식으로 대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 강의는 10월 18일 오후 6시 30분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김광호 콤비마케팅연구원장을 초빙하여 「리더십 혁신 콘서트 – 영웅을 가슴에 품어라」는 주제로 여섯번째 김천CEO경제아카데미 강의를 개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