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30지구 제14지역 2012-13 로타리 세미나가 3일 오전 10시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열렸다.
ⓒ i김천신문
이날 세미나에는 정우 전총재, 정경택·조두천 전 회장을 비롯한 김천·김천중앙·새김천·김천직지·남김천 로타리 등 5개 로타리 회장단과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입장
ⓒ i김천신문
로타리기 입장으로 시작한 1부는 김승권 남김천RC 회장의 네가지 표준 선창 등 회의진행 순서에 따라 진행됐다.
↑↑ 김창규 김천로타리회장
ⓒ i김천신문
이 자리에서 김창규 김천RC회장은 “로타리 지식연수와 화합의 장을 통해 로타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더해지고 로타리안 간의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줄 믿는다”며 참석한 회원들을 환영했다.
↑↑ 곽효섭 총재지역대표
ⓒ i김천신문
곽효섭 총재지역대표는 “이 연수회를 준비하느라 수고한 14지역 5개 클럽 회장단 및 회원에게 감사드리며 이 자리가 여러분들의 지도력 배양과 회원 간의 친목과 로타리 지식교육을 위한 뜻 깊은 세미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권영성 카운슬러
ⓒ i김천신문
이날 카운슬러를 맡은 권영성 전 총재는 “연례행사인 로타리세미나는 클럽과 회원 간의 친목과 로타리 지식 교육 및 국제로타리와 한국로타리의 발전 방향과 미래비전을 도출해 내는 자리로 지구총재는 이를 규합해 지구대회 때 제정과 개정할 부분의 결의를 받아 국제로타리 규정 심의회에 회부시킨다”고 설명했다.
↑↑ 김승권 남김천로타리회장
ⓒ i김천신문
↑↑ 황갑섭 김천중앙로타리회장
ⓒ i김천신문
2부에서는 황갑섭 김천중앙RC회장의 ‘RI회장 연도 테마 <섬김으로 평화를> 실천’, 김천수 새김천RC회장의 ‘<세계 최대지구 회원, 7천여명 시대를 열다> 목표달성을 위한 회원증강’, 황동자 김천직지RC회장의 ‘미래 비전 파일럿 지구 프로그램 실천 및 재단 기부의 중요성’ 등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 김천수 새김천로타리회장
ⓒ i김천신문
↑↑ 황동자 김천직지로타리회장
ⓒ i김천신문
황갑섭 회장은 모든 로타리안들이 개인, 가족, 클럽, 지구, 지역 그리고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섬김으로 평화를’ 이룩하길 당부했으며 김천수 회장은 신입회원 증강도 중요하지만 기존 회원 간 상호관계 증진이 더욱 중요함을 강조했다. 끝으로 황동자 회장은 로타리재단 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한 새로운 보조금 모델을 위한 6대 초점 분야에 더욱 힘써나갈 것을 당부했다.
↑↑ 선물증정
ⓒ i김천신문
한편 이날 오후에는 김천지역의 5개 로타리안이 모처럼 함께 모여 배구, 윷놀이 등 게임을 즐기며 회원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