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01:45: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에 국가대표출신 유도인 부부 탄생

“후진 양성과 김천유도 발전에 주력”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2년 11월 07일
↑↑ 김정훈-최숙이 예비부부
ⓒ i김천신문


최민호, 김재범 등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를 두 명이나 배출한 명실공히 유도의 본고장인 김천에서 국가대표출신 유도인 부부가 탄생한다.

신음동 ‘용인대 명품유도관’을 운영하는 김정훈(31세) 씨와 약혼녀 최숙이(33세) 씨가 바로 그 주인공.

용인대 유도학과 선후배로 만나 오는 10일 결혼을 앞둔 이 예비부부는 결혼 후 신랑 김 씨의 고향인 김천에 터를 잡고 유도 후진 양성에 전념키로 뜻을 모았다.

이들은 학창시절, 서로 좋은 감정을 갖고도 표현하지 못하고 단순한 선후배 사이로만 지내다가 졸업 후 시합에서 다시 만나면서 애틋한 감정을 싹틔웠다.

본격적인 연애에 들어가기 전, 둘이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였던 시합장에서 서로에게 돋보이고 싶어서였는지 이들 커플의 전적은 화려했다.

김정훈 씨는 2012년 동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 은메달, 2002년·2004년 중국오픈국제유도대회 금메달 등 여러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서울이 고향인 최숙이 씨도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 은메달,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세계 7위, 2006년 오스트리아 오픈 국제유도대회 동메달 등 국제대회에서의 빛나는 경력을 자랑한다.

또 최 씨는 지난 19일 체육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체육발전은 물론 국민체위 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가 수여하는 체육훈장 백마장을 받았다. 그간 학교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운곡·양천초등학교에서 재능기부 스포츠 강사로 활동하며 김천유도발전을 위한 후진양성과 기술전수에 전념한 공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이렇듯 김천유도발전을 위해 애쓰는 이들 예비부부에게 얼마 전 또 다른 좋은 소식이 들렸다.

유도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세원콘크리트·(주)세원이엔지 김규일 대표이사로부터 신혼여행 경비로 써달라며 400만원의 축의금을 받은 것.

평소 김천 유도인과 친분이 있던 김 대표는 이들 예비부부의 소식을 전해 듣고 기특하게 여겨 이 같은 큰 선물을 한 것이다.

김정훈-최숙이 예비부부는 “김천에는 유도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훌륭한 유도인이 많이 배출된 것 같아요. 저희에게도 분에 넘치는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또 한편으론 어깨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초·중·고의 뛰어난 유도 인재 발탁·양성에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2년 11월 0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510
총 방문자 수 : 103,346,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