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8 08:32: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김천, 좋은 학교 만들기 청소년모임 경북 발대식 개최.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12월 30일
ⓒ i김천신문
김천대학 창업보육센터 세미나실(구 법원)에서는 지난 29일 초·중·고, 대학생, 학부모 등이 참가한 가운데 ‘좋은 학교 만들기 청소년모임 경북지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좋은 학교 만들기 청소년모임 경북지역 멘토 대표 서다혜(과학대 간호학과 1년), 김천시청 서재동 위생복지과장, 김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임동영, 지역 멘토들이 참석했다.

ⓒ 서다혜 대표
좋은 학교 만들기는 회원수 1만100명으로 시작해 지난 11월 28일 서울지역 발대식 후 카페를 통해 전국 10만 회원으로 증원, 회원들이 모두 동참해 역동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경북지역 발대식이 두 번째 좋은 학교 만들기 모임이다.

초·중학생이 국제적인 가수 싸이의 말춤 퍼포먼스로 행사를 시작해 박보생 시장, 이갑수 찰서장, 남종호 교육장, 경북도의회 부의장의 영상물을 통한 축사에 이어 상주, 구미, 포항 등 전국 각처에서 참가한 멘토들의 체험을 실은 연설로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 행사는 참석한 학생들이 풍선과 피켓을 들고 김천역 광장에서 캠페인을 펼쳤다.

지역 멘토 들 중 경산과학고를 2년 만에 조기 졸업해 울산 과학기술대 입학을 앞둔 김영재 멘토는 “고 3학생을 떠올리면 입시, 수능, 지옥이라는 단어가 연상 될 것입니다”라며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지만 꿈은 성적순인 불편한 진실을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는 화두를 던졌다. 또“좋은 학교가 두 번째로 해야 할 일은 성적과 관계없이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존중하고 꿈을 키워주는 일입니다.

좋은 학교가 해야 할 일은 올바른 인성이라는 틀을 갖도록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이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꿈을 쫒는 모든 학생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어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서다혜 경북 대표는 취지문 발표를 통해 “왕따 없는 학교, 폭력없는 학교, 서로 소통하는 학교, 재능을 펼치는 학교, 누구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학교를 좋은 학교 친구들과 만들어 나간다”며 “양심과 도덕이 살아있는 교육을 받을 때 우리는 정말 인간답고 바른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이러한 어른들이 모이고 모여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대회에 참석한 한 멘토의 학부모는 “빙판길을 헤치고 먼 거리에서 참석한 학부모와 어린 학생들이 연일 계속되고 있는 영하의 날씨 속에 왕따, 폭력 없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천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장의 영상 축사만 달랑 전달해 놓고 담당교육공무원은 연말을 빙자해 참석조차하지 않은 것은 정말로 이해 할 수 없는 일”이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김영재학생
ⓒ 서재동과장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경찰서 임동영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서울지역 대회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2년 12월 3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제3회 신바람 행복콘서트 개최..
박성만 경북도의장, `억대 뇌물 혐의` 구속..
봄밤을 수놓는 선율의 향연..
‘제63회 경북도민체전’, 9일 김천에서 화려한 개막..
송언석 김천시 당협위원장, 당정 정책간담회 성료!..
김천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 위촉 및 간담회 개최..
김천시 의정동우회, 배낙호 김천시장 예방 시정 발전과 상호 협력 당부..
조마면, 산불감시원 집체교육 및 간담회 실시..
증산면 주민 박희범, 후원물품 전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537
오늘 방문자 수 : 11,746
총 방문자 수 : 98,05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