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6 08:39: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 계사년(癸巳年) 새해 공직자 청렴 실천결의 다짐

- 2013년도 시무식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통한 공정사회 구현 의지를 다짐 -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1월 02일
ⓒ i김천신문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계사년 새해를 맞아 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1월2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3년도 시무식에서 공직자의 업무 투명성 제고와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결의대회를 가졌다.

전 공무원을 대표하여 이태균 감사홍보담당관이「청렴 실천결의문」을 낭독함으로써 진행된 이번 결의대회는 그동안 꾸준히 강조해 온 공정한 업무처리에 대한 다짐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공정사회 구현을 요구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김천시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함으로써 공무원 행동강령에 입각한 공직기강의 확립과 더불어 시민과 공무원 상호간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이로 인해 각종 민원업무의 투명하고 공정한 처리를 통한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의 제공과 청렴의 향기 가득한 살기좋은 명품도시 행복 김천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렴 실천결의문======================」 -

우리 김천시 공무원은 정직하고 청렴한 생활로 모두가 공평한 기회와 책임을 갖는 공정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최고의 만족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서약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공직자로서 시민에게 모범이 되는 건전한 공사생활을 유지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경우라도 직무와 관련하여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행정 처리로 신뢰를 받는다.

하나, 우리는 모든 시민을 한 가족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모든 업무를 처리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민원인이 민원처리 결과에 만족할 수 있도록 처리기준과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안내한다.

하나, 우리는 따뜻한 미소와 공손한 마음으로 시민을 대하여 시청을 내 집같이 편안하게 이용하도록 한다.
ⓒ i김천신문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1월 0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경북도, 제11회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340
오늘 방문자 수 : 16,672
총 방문자 수 : 104,181,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