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6. 4 ~ 5일 2일간 공단내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관내 택시, 버스 기사 등 운수종사자의 친절봉사서비스 의식개선을 위하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자로는 대한교통(주), 개인택시 김천시지부, 법인택시 4개사 종사자 및 회사관계자 들을 상대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전문적인 교육위탁업체를 통한 교양교육, 불친절 사례 분석 등을 통한 운수종사자 및 업계 관계자들의 서비스 의식 제고와 김천시의 교통서비스를 한단계 나아가는 목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직접 소양교육에 참석하여 운수종사자들에게 보다 나은 운송서비스 제공을 당부하였으며, 또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개선요구를 반영하고 금번 교육이 혁신도시에 걸맞는 김천시의 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였다.
또한 앞으로도 정기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또한 운수업계의 요구도 적극 수용하여 운수종사자들의 처우도 더욱 개선하는 등 시민 모두가 웃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