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013. 7. 1자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정년․명예퇴직, 공로연수 등 결원보충과 조직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사전 의결한 5급(과장급) 8명을 비롯하여, 4급(국장급) 3명, 6급 13명, 7급이하 47명, 총 71명을 승진 발령하였고, 국․과장급 25명, 담당급 70명을 전보 인사 하였다.
주민생활지원국장에 서정하 기획예산담당관, 건설교통국장에 김수영 상하수도과장, 보건소장에 우문경 지역보건과장이 승진 임용되었으며, 정용후 건설교통국장이 시 발전과 후배 공무원들을 위해 명예퇴임하여 40여년의 공직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 했다.
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획예산담당관과 도로철도담당은 직위공모를 통해 김철훈 스포츠산업과장, 이호길 하수시설담당을 각각 전보하여 조직 경쟁력 제고와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를 도모하였다. 특히, 이번 인사에 앞서 사회발전에 따른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급증에 따라 안전ㆍ재난 관리의 총체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자치행정국을 안전행정국으로 조직 명칭을 변경하는 등 정책여건 및 시대적 요구에 따른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또한, 예방중심의 재난안전 기능을 강화시키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건설교통국 재난안전관리과를 폐지하고 안전행정국 소속으로 안전재난과를 신설하였다.
이번에 신설된 안전재난과는 안전정책담당, 재난관리담당, 비상대비담당으로 구성되며 단순이 조직 명칭이 변경되는 차원을 넘어 안전관련 분야를 관리하고 조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인사는 조직개편과 합리적인 인력운영으로 행정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보 인사를 최소화 하여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시정 추진에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또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 하고 각종 사업 추진 연계성을 위해 7급 이하 직원 인사도 8월 초에 시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사이동===================== 주민생활지원국장 서정하 서기관,승진.건설교통국장 김수영 기술서기관,승진,보건소장 우문경, 기획예산담당관 김철훈,행정5급 안전재난과장(代)김병진,시설6급,지정대리,스포츠산업과장 남추희,세정과장 서웅범,환경관리과장 신종현,건설과장 김남희,교통행정과장 박세천,상하수도과장 김진하,지역보건과장 문상연,건강증진과장 은명희,중앙보건지소장(代)정준화,종합사회복지관장(代)김경희,사회복지6급,지정대리,시립도서관장 김금숙 ,개령면장 윤남선.감문면장 유홍상,어모면장 박운용,행정5급,승진구성면장 구영훈,조마면장 최주섭, 부항면장 윤재근, 증산면장(代) 권동욱,자산동장 조용한,양금동장(代)김태상지정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