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7:48: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김천대 물리치료학과 교수 학생 19명

미얀마 양곤지역서 의료봉사활동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3년 07월 22일
ⓒ i김천신문
김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김근조 학과장을 비롯한 교수 5명과 재학생 14명으로 구성된 의료봉사팀은 지난 달 26일부터 이달 4일까지 7박 9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양곤지역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미얀마 빈민가의 의료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가 치료봉사를 함으로써 김천대 홍보는 물론 참가 학생들의 자아와 인성을 개발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들 김천대 의료봉사팀은 양곤지역의 KBC병원, 하모니홈 물리치료센터, 소아재활센터에서 통증환자, 뇌졸중환자, 척수마비환자, 뇌성마비아동, 다운증후군아동을 대상으로 치료봉사를 했다.

미얀마 사람들은 주로 맨발로 활동을 하기 때문에 다리통증환자와 허리통증환자가 특히 많았으나 열악한 의료시스템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의료봉사팀은 환자들의 아픔을 감소시켜주기 위한 다양한 치료와 병행해 통증을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홈프로그램을 만들어줬다.

또한 현지의 물리치료사와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 미얀마의 물리치료시스템에 대한 얘기를 하고 환자의 치료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의료봉사팀은 양곤지역 인근 ‘흘랑따야’빈민촌을 찾아가 공부방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심어주었다. 손을 잡으며 격려와 사랑을 나눠주었는가 하면 태권도와 부채춤 공연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고 어린이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곳에서 선교활동을 하고 있는 김학영 선교사는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미얀마 사람들에게 정말 큰일을 하고 간다”며 “학생들의 따뜻한 미소를 통해 환자들과 어린이들에게 큰 힘을 주는 것을 보고 아주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박인석 학생은 “하계봉사활동을 통해 젊은 시절의 도전과 이웃에 대한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으며 자신의 한계를 넘는 성장의 계기가 된 것 같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3년 07월 2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25,697
총 방문자 수 : 100,641,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