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박정희 체육관 보조경기장에는 8월23일 의정사상 처음으로 경상북도 중서부지역 6개 시,군의회 의원 친선체육대회가 구미시의회 주최로 개최되어 김천시의회가 제1회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김천시의회(의장 배낙호), 구미시의회(의장 임춘구), 상주시 의회(의장 이성규)고령군의회(의장 김희수)성주군의회(의장 도정태)칠곡군의회 (의장 김학희)가 참석하고 이날 경기는 족구와 배구 2종목이다.
친선체육대회는 경북중서부 6개 시,군 의장협의회 (회장 김학희. 칠곡)지난7월 정기모임에서 결정되어 실시하게 됐다.
이에 매월 의장들만 모이지 말고 동료의원들도 함께 동참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의견이 제시되어 2010년12월부터 시군을 순회하면서 의장협의회 모임을 가지고 화합과 발전을 연구해 오는 가운데 2년8개월 여만에 처음으로 구미시에서 개최 하게 되었다.
이날 김학희 협의회장의 인사말, 제1회 주최지역 구미시 의회 임춘구 의장과 구미시 남유진시장의 환영사로 진행되었다,
구미시 임춘구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이행사가 일회성으로 끝 날것이 아니라 매년 한번씩 6개 시군이 돌아가면서 개최하는 것을 정례화 시키자고 말하고 경북중서부지역 의장협의회 회칙에 규정을 세워 이에 따른 제반 예산문제도 시군별로 당초예산에 100%반영 시키자고 제안해 참석한 의원들로부터 긍정적인 사항으로 간주한 많은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