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1 23:17: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기고

[기고]제19회 통계의 날을 맞이하여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8월 28일
ⓒ i김천신문
지금의 우리는 급속한 경제의 성장과 기술의 혁신으로 인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 속에 살고 있다. 기업들은 새로운 사업전략과 비전을 통해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업모델을 찾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경쟁하고 변화하는 기업환경에서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정부3.0이라는 이름아래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고,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운영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국민들은 최근의 통계가 현실과 괴리가 많다고 지적한다. 그만큼 통계에 대한 관심과 정확한 통계에 대한 욕구가 높아졌음을 보여준다. 일상생활속에서 통계의 활용도는 높아진 반면 통계조사의 환경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통계를 위해 국민들의 통계조사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걸 알아주었으면 한다.


이러한 정부의 흐름과 국민의 열망에 발맞춰 통계청에서도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가 통계정보를 공유하고 통계청을 통계정보의 허브역할로 만들기 위해 국민의 체감에 맞는 새로운 통계지표와 우리의 삶을 대표할 수 있는 통계를 개발하고 있으며 통계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기관의 독립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통계청은 통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통계 활용을 적극 권장하기 위해 9월 1일을 「통계의 날」로 제정하여 1995년부터 매년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통계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와 국가통계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정된 「통계의 날」은 2009년에 정부기념일로 격상되었고 2013년 9월 1일 제19회「통계의 날」을 맞이한다. 이번 「통계의 날」에는 통계조사협조, 통계인프라부분에 대한 포상, 온라인을 활용한 방송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으니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동북지방통계청 구미사무소에서도 「통계의 날」을 맞이하여 통계조사에 적극 협조한 가구를 추천하여 통계청장상을 받게 되었다. 통계조사를 위해 적극 협조해주시는 가구와 사업체를 추천하여 조사여건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통계에 대한 관심과 많은 사랑을 부탁드리며 제19회 「통계의 날」이 국민과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최도철 기자 / che7844@hanmail.net입력 : 2013년 08월 2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3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대진 확정..
「제12회 산내들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
경북 한우, 홍콩 수출 본격화... 현지 TV 통해 우수성 알려..
경북도, 지역 음악 세계 진출 위한 ‘경주 국제 퓨어 뮤직 페스티벌’열어..
경북보건대, ‘K-U시티 김천시민 직업교육 프로그램’ 유통관리사 3급 교육과정 성료..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긴다..
김천 - 대구 연결 공공형 도심항공교통 (UAM) 시범사업 국토교통부 공모 선정 !..
2025년 김천시노인복지관, 혹서기 대비 일반의약품(벌레물림 상비약 `써버쿨겔 및 써버쿨플라스타‘)지원..
김천상무, (주)동희산업-(주)에스비일렉트릭 후원금 전달식 진행..
김천시, 실버혁신타운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0,740
오늘 방문자 수 : 48,934
총 방문자 수 : 103,982,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