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7 04:23: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사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천시산악연맹과 함께

아름다운 도전 1박2일 지리산 천왕봉 등정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09월 10일

ⓒ i김천신문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이용객들을 위해 사)대한산악연맹 경북김천시연맹(회장 이정배) 연맹산하 산악회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7일과 8일 양일간 지리산 천왕봉(해발1915m)을 등정했다.

장애청소년들의 건강증진과 재활의지를 높여 신체적 정신적 만족감을 안겨주고, 자원봉사자에게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건전한 문화 활동을 지원해 삶의 행복한 보람을 안겨주는 아름다운 도전을 한 것.
    
자신이 이룬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된 지리산 천왕봉 등정을 위해 김천을 출발하며 이철우 국회의원, 나기보 도의원, 배수향 도의원, 박희주 시의원의 “안전하고 건강히 잘 다녀오라”는 인사를 받으며 지리산행 차에 올랐다. 박선하 관장은 지리산까지 함께 동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장터목대피소에서의 저녁은 자신과의 싸움에서 잘 참고 이겨낸 후의 성취감으로 가장 맛있는 저녁이 됐다. 김천시산악연맹의 철저한 준비 속에 80여명이 모두 산장에서 숙박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를 즐겼다. 지리산 천왕봉은 해발고도 1천915m의 지리산최고봉으로 3대가 선행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천왕일출을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벽3시 30분에 기상해 힘차게 솟아오르는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었다.
    
산악연맹회원 3명이 장애청소년 1명을 서포트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했으며 한명의 낙오자 없이 정상까지 올랐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인 자원봉사자가 서로 손을 잡고 끌어주며 땀 흘리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서로에게 힘내라는 응원을 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는 모습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이번 등산을 통해 체계적이고 기술적인 등반을 통해 자연을 배울 수 있었으며 자신과의 싸움으로 자신감을 길러 올바른 사회인으로서 자립할 수 있는 도전정신을 가슴깊이 느끼는 기회가 됐다.

박선하 관장은 “비장애인에겐 5cm의 턱이 아무런 장애가 되지 않겠지만 장애인의 이동에는 큰 걸림돌이 되거나 장벽이 될 수도 있다”며 “지리산 천왕봉 등정이라는 꿈을 성취함으로써 앞으로의 일상생활에서 고난을 극복하거나 새로운 도전함에 큰 에너지가 제공됐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3년 09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김천시청, 2025 대통령기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일반부 남자 단체전 우승에 이어 여자배드민턴단도 개인단식과 복식 모두 결승에 올라…..
김천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개회..
대항면, 7월 이장회의 개최..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차량털이범 현장 검거 기여..
화재로부터 대피할 시간, 누가 벌어줄까요?..
김천대학교 경찰·소방학과, 가나 소방서장 방문 계기로 국제 안전교육 협력 확대 추진..
김천시 감천면 마을에서 칼갈이 봉사활동 진행..
도서관에서 신나는 여름방학을! 다양한 체험강좌 운영..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2,094
오늘 방문자 수 : 14,591
총 방문자 수 : 101,558,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