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2 09:46: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새누리 경북 ․민주 전남 국회의원 ‘화합의 손 잡다’

이철우 의원 주도, 화합과 상생위한 ‘동서화합포럼’결성키로
내년 1월 김대중 ․ 3월 박정희 대통령 생가 상호방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3일


 
ⓒ i김천신문
  새누리당 경북도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철우 국회의원은 최근 실타래처럼 꼬인 정국을 풀기 위해 새누리당 경북지역 국회의원과 민주당 전남지역 국회의원들이 화합의 조찬모임을 가졌다. 

 모임을 계획한 이철우 위원장은 2일 아침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모임에서 “우리나라는 지금 계층․세대․지역․이념간 갈등으로 심각한 양극화 현상을 맞고 있다”면서 “양극화의 1차적 책임은 정치권의 몫인 만큼 결자해지의 입장에서 정치권부터 손잡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자는 취지”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 i김천신문


 이철우 위원장은 “우리는 조선시대부터 당파 싸움으로 바람 잘날 없는 갈등으로 얼룩진 아픈 역사를 지닌 민족”이라면서 “망국적인 갈등구조를 바로잡지 않으면 지금의 갈등과 대립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영원히 가로막는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최근 정치권의 갈등은 국민불안을 가속화시키고 경제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면서 “민주당의 뿌리인 전남과 새누리당의 뿌리인 경북도 두 지역 국회의원들이 먼저 화합의 손을 잡는 솔선수범의 필요성에 참석자 모두가 인식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모임에서 △동서화합포럼 결성 △박정희-김대중 대통령 생가 상호 방문 △국회국민대통합을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 △경북-전남 양 지역 고위직 공무원 교류근무 등을 전남지역 의원들에게 제안했다. 

 이 의원의 제안에 대해 참석 의원들은 ‘동서화합포럼’을 내년 2월 중 결성키로 했으며 포럼을 통해 두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나가고 두 지역뿐만 아니라 국민들로부터 추앙받는 박정희․김대중 대통령의 생가를 상호 방문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 중 경북의원들이 먼저 김대중 대통령 고향인 전남 신안을 방문하고 3월 중 전남 의원들이 구미를 방문하는 것으로 순서를 정했다. 

 의원들은 또 경북과 전남지역 국책사업현장을 상호 방문하기로 했으며 양 지역 광역 및 기초단체간 자매결연을 확대 추진하고 고위직 공무원 상호 교환근무를 실시하자는 데도 의견을 같이했다고 이 위원장은 밝혔다.
 이밖에도 국회 내 국민대통합특별위원회(가칭)설치 문제도 추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양 지역의 이같은 교류의 폭을 넓히기 위해 의원들은 우선, 동서간 연결도로인 88올림고속도로의 4차선 확․포장과 새만금-포항 고속도로의 무주-대구간의 조기 완공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이병석 국회부의장과 최경환, 박지원 의원은 양 지역이 피부로 와닿는 실질적인 교류를 이루기 위해서는 ‘88고속도로의 4차선 확․포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견을 냈고 이에 참석 의원들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 직후 이철우 위원장은 언론 브리핑을 통해 “이번 모임이 일회성 모임이 아니라 진정한 국민대통합을 이루기 위한 영구 모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이철우 위원장을 비롯해 이병석 국회부의장과 최경환, 김태환, 정희수, 김광림, 김종태, 박명재, 이완영 의원 등 경북 국회의원과 이윤석 위원장을 비롯한 박지원, 주승용, 김성곤, 이낙연, 김영록, 김승남, 황주홍 의원 등 전남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0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국비확보 소통-One Team’ 가동..
경북 대형산불 피해지역 ‘긴급지원주택’사업에 양질의 주택이 공급된다...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김천시, ‘미래차 애프터마켓 부품산업 활성화 기반구축’ 최종 선정..
“웃음이 보약”… 개령면 동부1리 마을회관..
수필공원 - 그립고 또 그립습니다..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5,024
오늘 방문자 수 : 17,667
총 방문자 수 : 98,205,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