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YMCA 캠프는 참가자의 신체적․기능적․사회적․정서적 및 영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캠프지도자 교육을 받은 지도자 아래 협동적인 공동생활을 하는 사회교육적인 생활경험을 지도하고 있다.
캠프는 행락과는 다른 생활교육 이므로 흥미 위주의 프로그램보다는 캠프의 사회교육적인 의미에 중점을 두고 캠프에서 돌아온 후 ‘얼마나 재미있었느냐?’는 질문보다는 ‘어떤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느냐?’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YMCA 캠프는 참가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창조적인 인간관계의 경험을 위해 10명을 기준으로 1명의 카운슬러로 구성하고 캠프는 조직캠프이므로 각 분야(프로그램․안전․관리)별 전문지도자가 팀웍을 이루어 전체 캠프를 진행한다.
김덕기 사무총장은 모든 캠프지도자는 한국YMCA 전국연맹 소정의 “캠프지도자 교육“을 이수한 자격을 갖춘 지도자들로 부모님을 대신하여 자녀들의 캠프 및 생활지도에 임하고있다고 밝혔다. 미리 가 보는 대학 (나의 꿈을 디자인하다), 별자리 캠프 (어린 왕자를 만나요)서울 이야기 (큰 고을의 모든 것), 카이스트를 꿈꾸며 (Challenge KAIST 2014 !)오사카 모자(母子)캠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하게된다. , 각 캠프별 12월 16일(월)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접수방법은: 직접 방문 / 전화접수(432-6356) / 팩스(437-6356) 접수 /신청서 작성 후 메일(kdg229@hanmail.net)로 전송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