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화라이온스클럽 김응숙 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회원들이 14일 오전 11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았다.
이날 센터 이용생 중 재능 있는 6명을 선정해 각 20만원의 장학금 120만원을 전달한 것.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된 이번 장학금 전달은 그간 김천시에 전달해오던 장학금을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해 응원의 마음도 함께 전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김응숙 회장은 “그간 송화는 회장취임식에도 꾸준히 장학금 전달을 해왔고 오늘은 제가 카운슬러대학 과정을 통해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면서 연을 맺게 된 센터 이용 청소년들에게 직접 장학금을 전달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친구들은 재주가 있고 마음이 착한 아이들로 앞으로 더욱 노력해 김천을 이끄는 또 나아가 우리나라에 미래의 주역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손태옥 센터장(복지위생과장)은 “송화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마음에 감사드리며 현재 김천시는 인재양성재단을 통해 김천의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장학지원을 하고 있다”며 “여기 있는 친구들도 더욱 노력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기를 바라며 김천시가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천송화라이온스클럽은 2011년 4월 창단한 이후 ‘지역사회의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앞장선다’는 라이온스의 이념 실천을 위해 회원 간의 끈끈한 단결력으로 장애인시설 재능기부, 청소봉사. 아동복지시설 후원, 노인복지시설 후원, 각종 행사의 봉사는 물론 최근 빗내농악 전수학교인 개령초등학교에 육성지원금 200만원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