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0:36: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즐거운 토요일 특기적성을 키워요”

성의중,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03일

ⓒ i김천신문


성의중학교(교장 구철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부터 사제동행활동으로 요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요리학원에서 토요일 격주로 3시간씩 총 5회 진행을 하며 15명의 참가 학생들은교사와 함께 요리를 하면서 학교에서 못했던 대화를 나누고 학생들의 정서적인 지원과 진로에 대해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첫 회기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제 햄버거와 아메리칸식 핫도그빵을 만들었고 두 번째 수업날에는 또띠야피자와 스파게티를 만들었다. 강사 선생님의 설명과 시범을 보고 요리를 하는 모습이 사뭇 진지한 모습이었고 요리를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 그런지 참여도와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완성한 요리는 서로 먹어 보며 품평회를 해 어느 팀이 잘했는지 점수도 매겨보고 칭찬도 하는 훈훈한 모습들이었다.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창의력까지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자신이 만든 요리를 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하고 다음에는 어떤 요리를 만드는지 관심이 많았다.


 


3학년 이모 학생은 “제 성격이 조금 급하고 잘 참지를 못하는데 요리를 하는 동안에는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 같아요. 내가 만든 요리를 먹으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아요” 라고 느낌을 말했다.


요리학원장은 “남학생들이 이렇게 요리에 관심이 많고 좋아하는 줄 몰랐으며 진지하게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며 “이 학생 중에 꼭 요리쪽으로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의중학교는 학생들의 특기적성을 살리고 꿈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토요방과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복지사업과 연계하여 밴드반과 토요스포츠가 진행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악기를 배우는 기악합주 음악반과 봉사활동, 학습 등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와 우리 사회에서 방임되지 않도록 보호의 역할을 하고 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0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1,463
총 방문자 수 : 100,908,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