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3 23:50: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예술

신간- 이영철 화가의 힐링북 ‘사랑이 온다’

순수한 동심의 원형 그린 그림 177점
화해와 치유의 그림편지 140편 수록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24일
 
ⓒ i김천신문
  김천 출신 이영철 화가의 힐링북 ‘사랑이 온다’가 해조음을 통해 발간됐다. 이 책에는 그만의 독특한 미감(美感)을 길어 올린 그림 177점과 삶의 잔잔한 희망과 용기를 선물하는 손편지 같은 글 140편이 실려 있다. 

 이영철 화가의 화집(畵集) 형식의 책 ‘사랑이 온다’는 바쁜 일상에서 고단한 삶의 능선과 여울을 건너가며 기쁠 때나 슬플 때, 외로울 때나 그리울 때 지친 어깨를 토닥여주고 기운 빠진 손을 살그머니 잡아주는 친구 같은 책이다.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과 법륜 스님의 ‘날마다 웃는 집’표지와 본문 그림을 그린 저자 이영철은 우리네 삶의 작고 사소하고 낮은 곳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며 시적(詩的) 언어로 쓰는 화가이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이영철 화가의 힐링북 ‘사랑이 온다’는 기존의 형식에 얽매인 책이 아니라 자유롭게 책장 어느 곳을 펼쳐도 아름다운 그림과 편지 같은 글을 만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힐링 화집이다. 

 저자 고유의 감성이 가득 담긴 순수하고 동심어린 그림과 사랑과 희망, 용서와 배려, 용기와 화해를 담은 치유의 글이 만나 잔잔하고 감동적인 영화의 한 장면처럼 지친 우리의 영혼을 어루만져준다. 

 그림 속에 담긴 사랑과 동심의 이야기와 함께 강파른 세상 속에서 진정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전해주는 시적 형식에 기댄 함축적인 글은 독자들에게 가슴 깊은 곳으로부터 스스로를 치유하는 놀라운 힘을 찾게 해준다. 

 “힐링을 하자면 삶을 뒤흔드는 수많은 쌍둥이 감정들로부터 좀 헐렁해져야 한다. 마음이 느슨해져야 이기고도 지는 괴로움이 없어지고 지고도 이기는 편안함이 찾아온다. 그렇게 세상 모든 생명은 똑같이 존중받고 사랑받아야 한다고 믿는다. 아무리 고단하고 힘겨워도 슬프고 그리운 삶의 끝은 늘 희망이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이영철 화가의 ‘사랑이 온다’ 머리말 일부분이다. 

ⓒ i김천신문
 1960년 김천에서 태어나 국립안동대 미술학과와 계명대 미술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한 이영철 화가는 에세이집 ‘그린 꽃은 시들지 않는다’를 발간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영철 화가는 그동안 갤러리 고도, 갤러리 전, 동원화랑, 맥향화랑, 수성아트피아 등에서 16회의 초대개인전을 가졌고 서울, 광주, 제주, 터키, 상해, 센다이 등 국내외에서 200여회에 걸친 단체초대전을 가졌으며 경북대병원, 대구은행 본점, 호텔피오래 등에 작품이 소장돼 있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621
오늘 방문자 수 : 37,361
총 방문자 수 : 97,89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