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4 17:56: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상공회의소, 역량강화 위한 CEO포럼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초청 특강
‘창조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 주제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05일

ⓒ i김천신문


김천상공회의소와 대구은행이 주최해 지역CEO들의 경쟁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5일 오전 11시 탑웨딩 신관 1층에서 가졌다.


이날 강의는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을 초청해 ‘창조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원장은 본격적인 강의에 앞서 “박근혜 정부가 목표로 하고 있는 창조경제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들어 알고는 있지만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속 내용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이들이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법”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저는 창조경제가 무엇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 김천의 CEO분들이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해 저의 뜻을 전하고 여러분들의 말을 귀담아 들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창조경제란 무엇인가?', '창조도시란 무엇인가?', '창조도시 생태계 구조', '창조도시 주요사례', '결론'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 원장은 창조경제의 원래 의미가 산업화시대 , 정보화시대, 지식기반경제를 잇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1990년대 후반 영국 및 UN을 중심으로 문화산업, 도시 및 지역정책 분야에서 활발하게 논의 되고 있는 개념으로 선진 각국들은창조성 기반의 새로운 성장동력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창조경제에 대한 정의를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처럼 각 분야에 성공한 인물들이 한 말을 예로 들며 새로운 것만을 추구하는 것이 창조경제가 아니라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그것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 것이 창조경제라고 덧붙였다.


특히 김천의 경우 혁신도시와 연계한 발전방법을 예로 들었다. 대학을 통한 인재 육성과 전문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을 혁신도시 내 전문기관과의 연계로 취업으로 이어지게 해 근본적인 김천의 경제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이재훈 원장은 2004년부터 2008년까지 경북테크노파크 3대 사업단장을 지낸 뒤 영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와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주력기간 중소기업소위 위원장 및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분과장을 겸임하고 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0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 2025년 상반기 자문위원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인사..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3,702
오늘 방문자 수 : 90,687
총 방문자 수 : 100,879,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