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천시협의회는 27일 오전 11시 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14년 4/4분기 정기회의를 가졌다.
ⓒ i김천신문
통일준비 역량 강화와 지역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새롭게 다짐하기 위한 이날 회의에는 최용남 회장, 김병철 시의회 의장 등 30여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석현목 간사의 사회아래 개회사, 평화통일관련 동영상 상영, 주제보고, 자유토론, 자체안건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 최용남 협의회장
ⓒ i김천신문
최용남 회장은 “한 해 동안 통일기반조성을 위한 국민화합과 지역발전에 협력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가오는 2015년에는 위원 모두가 더욱 단합해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통일담론 생산은 물론 통일을 향한 시민 모두의 전체적인 공감대 형성에 매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 i김천신문
이어 통일세대를 위한 북한산림복구의 중요성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주제보고로 넘어갔다.
↑↑ 석현목 간사
ⓒ i김천신문
이날 주제보고에서는 통일부 통일교육위원을 맡고 있는 이장재 자문위원이 강사로 나서 ‘국민참여형 통일준비운동과 민주평통의 역할’을 주제로 통일환경의 변화와 통일준비, 통일준비의 기본방향, 향후추진과제 등을 제시하며 자문위원 역량강화 및 지역주민들의 의식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 i김천신문
한편 민주평통 김천시협의회는 올 한 해 동안 유관기관 간담회 및 다각적인 북한이탈주민 지원, 가족 통일골든벨 등의 국민공감대 형성 사업과 중국 통일역사현장 탐방 등 위원역량 강화 사업을 통해 통일기반조성에 앞장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