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단체모임이나 가족과의 단란한 저녁식사에도 딱 좋은 모암동 77주유소 뒤에 위치한 돼지 명가 감격시대(주소 김천시 연남대로 1794 모암동).
넓은 주차장과 모임이 가능한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분위기는 우선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이집은 돼지고기 전문점인 만큼 돼지갈비, 삼겹살, 갈매기살 등을 판매한다. 특히 한가지 메뉴를 결정하기 어려워 하는 분들이나 다양한 맛을 즐기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삼겹살과 다른 부위를 함께 감격모듬 메뉴와 칼칼한 맛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감격찌개, 두루치기도 판매한다.
ⓒ i김천신문
삼겹살은 200g(1인분)에 1만원, 돼지갈비는 200g에 8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대부분이 100g~120g이 1인분인 것을 감안한다면 가격은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맛은 가격과는 달리 주인장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정갈한 두부구이, 계란․야채 샐러드, 메추리알 장조림, 미역국 등 곁들임 음식도 다양하다. 특히 약초를 넣은 기본 육수를 따로 만들어 집 된장으로 만든 된장찌개는 단연 입맛을 사로 잡는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주 메뉴.
ⓒ i김천신문
우선 삼겹살은 무척 신선하고 기름기는 물론 고기의 두께도 적당하고 가브리살 역시 신선함이 제대로 느껴졌다. 물론 생 돼지고기의 잡내가 없다는 것도 이집 돼지고기가 맛있게 느껴진 이유중에 하나이다.
다음으로 돼지갈비 많이 달지 않아 물리지 않는다는 것과 적당히 육질이 연해 아이들과 함께 왔다면 꼭 추천해 주고 싶다. 가장 좋았던 건 생각보다 푸짐한 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