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8 13:21: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농수산

“김천 농특산물로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직거래 장터 열어 이전기관 & 농가 상생방안의 자리 마련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10일
 
김천시는 지난 6일 김천혁신도시 교통안전공단 신사옥에서 어울림 금요장터를 열어 이전기관과 농가 간 상생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교통안전공단의 요청으로 설을 맞아 직거래장터를 통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가에 희망을 주고 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들에게 김천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직거래 장터 행사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김천주소갖기’ 운동으로 현장에서 전입신고를 대행해 ‘15만 인구회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당도가 높고 비타민C 함량이 많아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김천 딸기’와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명품호두’ 등 대표적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현장에서 주문 접수받아 택배로 배송 처리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장터를 찾은 교통안전공단 김용균 차장은 “김천의 우수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김천의 농특산물을 맛볼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김영주 혁신도시건설지원단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김천은 웰빙시대에 부합하는 청정지역 농특산물이 많이 있으니 이전기관 직원들이 김천의 농특산물을 많이 구매하여 지역농가 살리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30일 한국도로공사 어울림 금요장터에서는 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1천만원 상당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앞으로 김천시에서는 지역농가와 이전기관의 의견을 수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발전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직거래 장터를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5년 02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경북보건대학교, 개교 70주년 맞아 ‘역사 사료’ 공개 수집 나서..
최병근 도의원, 폭염ㆍ한파 피해 예방 조례 개정안 대표 발의..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7,393
오늘 방문자 수 : 30,194
총 방문자 수 : 104,305,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