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1 00:18: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자연이 내려준 신비의 약수’

제5회 수도산목통령 고로쇠 축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17일
 
ⓒ i김천신문

제5회 수도산목통령 고로쇠 축제가 15일 증산면사무소 전정에서 열렸다.
수도산목통령 고로쇠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대산농협, 김천옛날솜씨마을, 시루메권역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행사이다.
ⓒ i김천신문

고로쇠는 뼈에 이롭다는 뜻의 골리수(骨利水)에서 유래된 것으로 청정골로 알려진 수도산 일원에서 채취된 고로쇠 수액 보급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갖는다. 
 
ⓒ i김천신문

오전 10시 증산면농악단의 풍물 길놀이, 시루메난타의 난타 공연, 청암사 스님 시범단의 태극권 시범 등의 식전행사에 이어 의식행사 후 본 행사에 들어갔다.
본 행사는 고로쇠 수액 시음회를 시작으로 고로쇠수액 빨리마시기대회, 고로쇠수액 이고달리기, 고로쇠 수액 깜짝경매, 초청 가수 축하공연, 주민노래자랑 등이 진행됐다. 
 
ⓒ i김천신문

이날 주민노래자랑에서는 조성희 주부가 우연이의 ‘우연희’를 불러 1등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박순애, 김진기, 현순영이 각각 차순위를 차지하고 증산초등 2학년 최민주 어린이가 특별상을 받았다.
  
ⓒ i김천신문

고로쇠축제 현장엔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고로쇠 수액 외 오미자 진액, 산머루즙, 꿀, 사과 등 ‘지역특산물 전시 판매’, 떡메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문화 체험’, 고로쇠 찐빵, 고로쇠 식혜, 촌두부, 감자부각 등 ‘특산물 시식 코너’가 마련됐으며 고로쇠 수액 채취 체험 시간도 가졌다.
ⓒ i김천신문

고로쇠 수액은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과 몸속의 각종 노폐물 배출, 위장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이날 행사장에는 준비된 수량이 모두 조기 판매되기도 했다. 
ⓒ i김천신문

윤기선 위원장은 “수도산 목통령 고로쇠는 추위를 이기기 위해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이곳에서 채취된 수액은 맛이 다르다”고 말했다. 
 
↑↑ 박보생 시장
ⓒ i김천신문
↑↑ 최원명 시의회부의장
ⓒ i김천신문
↑↑ 이진화 시의원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시민 소통! 맞춤형 현장민원실’ 개령면에서 순조로운 시작!..
율빛유치원, 안전 버스 타고 미래로! ‘이동 안전 체험 교육’ 실시..
김천생명과학고 지역 정주 영농인재양성 발대식 성황리에 열려..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예고 미술과, 김천 수학 축제서 ‘정육면체 만화경’ 융합 부스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인공암벽장, 스쿼시장 강습반 개설..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1,024
오늘 방문자 수 : 1,742
총 방문자 수 : 104,512,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