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4 23:34: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기업 ㈜세원이엔지 대구·경북 물포럼 참가

우수저류조 생산 등 빗물관련 전문 친환경 기업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16일

ⓒ i김천신문
지난 12일부터 지구촌 각 지역의 물 문제를 공유하고 맞춤형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자리인 대구·경북 물포럼에 김천기업 ㈜세원이엔지가 참가해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김천도 함께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빗물관련 전문 친환경 기업인 세원이엔지는 비점오염저감시설, 빗물이용시설, 우수저류조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먼저 SVMF비점염저감시설의 특징은 와류형 분리 장치와 필터형 장치가 일체혐으로 설치되는 무동력 정화시설로서 설치면적이 적고 유지비용이 저렴하다. 여과부는 수력학적 와류현상을 이용해 유속이 빠른 중심부에서는 우수 중에 포함된 비교적 큰 고형물과 유류를 1차적으로 제거하고 연속해 설치된 여과챔버에서는 미세 부유물과 유기물을 제거한다. 안정적인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환경의 여건에 맞게 여과챔버내 유동적 설계가 가능하며 단순한 구성 및 현장여건에 맞는 PC 조립방법으로 바닥 침전물의 준설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SVMF배관을 설치해 유지관리가 편히하게 제작되며 상부맨홍을 통해 여재 청소, 교체 작업을 쉽게 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e-AWP빗물이용시설은 거푸집, 동바리 설치가 필요없어 시공성이 뛰어나고 현장타설 및 양생시간이 없어 60%이상 고기 감축효과가 있다. 현장의 기후변화에 영향이 적어 시공관리가 용이하다. 고강도 공장제작 PC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서전 품질관리로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며 소음 및 비산먼지 발생이 적고 공기가 짧아 현장 환경 및 안전 관리가 용이하다. DB-24 차량하중에 안정하도록 구조검토 완료된 것이 특징이다.


ⓒ i김천신문
우수저류조는 PC제품인 벽체하부, 벽체, 기둥, 상부슬라브를 공장 제작하고, 벽체하부와 바닥콘크리트를 일체로 타설하고, PC부재를 현장에서 조립ㆍ설치 후 TOPPING콘크리트를 타설하여 구조물을 구축하는 공법을 사용한다.


특히 벽체하부 부재와 바닥콘크리트를 일체로 타설하여 구조적 안정성 및 방수효과를 개선했으며, 외벽부재를 벽체하부와 벽체부재로 분리 시공이 가능하여 지하 깊은 구조물에 시공성이 우수하고 가시설에 적용성이 뛰어나고 고강도 공장제작PC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사전 품질관리로 균일한 품질을 유지한다. 또한 PSC공법을 적용하여 부재경량화와 고품질 장스판 부재를 생산하고 있다.


ⓒ i김천신문
세원이엔지 관계자는 “빗물을 재이용할 수 있는 기술, 자연에 거스르지 않고 자연을 위한 기술로 인류사적·국가적·사회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세원이엔지가 되도록 할 것”이며 “이번 물포럼을 통해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물포럼 이모저모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감천면 천진사, 경북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상공회의소,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2차 교육생 대상 ㈜태동테크 견학..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63회 경북도민체전 방문객을 위한 문화관광시설 운영일 변경 추진..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김천에서 화합과 감동의 막 올리다..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0,765
오늘 방문자 수 : 42,439
총 방문자 수 : 98,317,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