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23:41: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자문위원회

환자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의견 논의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3일

ⓒ i김천신문
김천의료원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구성한 공공보건의료 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22일 오후 2시 김천의료원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김미경 의료원장과 강종석 김구진 김동조 김문수 김인숙 박송하 배영희 백종록 이미자 이영식 이옥혜 정왕용 최성호 황병학 강해연 위원이 참석해 2015년 공공보건의료계획 발표와 공공보건의료사업 자문의견 수렴, 의료취약계층 지원사업 우선순위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했다.


김미경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년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김천의료원이 최우수성적으로 평가된 공적을 공공보건의료 자문위원회에 돌리며 앞으로도 자문위원들의 자문에 따라 김천의료원의 공공보건의료계획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감사의 뜻을 밝혔다.


또한 “김천의료원은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해나갈 것이며 활발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여기 참석하신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공공의료지원부장의 공공보건의료계획 발표와 위원들은 김천의료원이 환자와 주민들을 위해 앞으로 해나가야 할 내용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 8조 1항에 의거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의 실행을 위한 공공보건의료계획을 매년 수립하고 이를 전년도 시행결과와 함께 보건복지부장관에게 보고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95.4점을 받으며 최우수 평가를 받은바 있다.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 i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무더위 OUT! 쿨링포그 설치로 폭염에 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