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8 04:04: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한국장례문화진흥원, 관내 어르신 80명 대상

자연장 등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위한 순회 설명회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9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가 지난 19일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관내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설명회는 자연장의 장점과 방법, 전국 자연장지 조성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자신이 직접 장례방법과 용품 등을 정할 수 있는 ‘나의 장례 의향서’를 제공했다. 이어 세종시 은하수공원(종합장사시설) 현장견학을 하는 순서도 가졌다.

김천시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자연장(自然葬)은 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방법이다. 자연환경의 지속이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활공간 가까이 설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데다 화초, 잔디, 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날 어르신들은 “화장장, 봉안당, 자연장이 이렇게 깨끗하고 현대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줄 몰랐다”며 “이제는 시대 변화에 맞춰 장사문화도 변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 성의 4개교, 학교 개편 신청서 통과..
전국 방방곡곡, 지역의 맛을 담은 2025 휴게소 시그니처 음식 BEST 15 선정..
제54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김천에서 힘찬 페달 스타트..
제15회 김천예술인전, 지역예술 혼으로 물들다..
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추진..
김천소방서, 7월 정기인사에 따른 임용식 개최… 총 41명 전입..
초복 맞이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김천대학교, 세계장관‧기독교지도자‧비즈니스리더 포럼과 글로벌 협력 확대..
김천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선정..
김천시, 시민안전 위해 발로 뛴다...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