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06:30: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기고

기자수첩

메르스 없는 '청정 김천'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9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해 전국이 어수선하다. 신문, 방송은 물론 두 사람만 모여도 화제의 중심은 메로스여서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요즘은 대형마트도 매출이 뚝 떨어졌다고 한다. 지난 토요일 A마트에 갔더니 주차공간이 많이 비어있었다.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현상이다. 전에 같으면 주차공간이 부족해 주차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메르스로 인해 마트를 찾는 사람이 30% 정도는 줄었다고 한다. B마트, C마트도 마찬가지로 계산대가 한산하다. 어떤 계산대 직원은 그냥 서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이런 현상은 종합병원도 마찬가지이다. A병원을 가보았더니 월요일이어서 병원을 찾는 외래환자 수가 많은 것이 일반적인데 평일보다 크게 줄었다. B병원 역시 “그렇잖아도 메르스 영향을 받고 있는데다 며칠 전부터는 메르스 환자가 입원했다는 괴담이 카톡 등을 통해 나돌아 큰피해를 입고 있다”고 걱정한다.

상당수의 식당 역시 손님이 눈에 띄게 줄었다. 어지간하면 외식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지역경제에도 큰타격을 입게 되는 것은 분명하다.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개인의 나들이 계획까지 취소되는 마당이어서 요즘 출하되는 과일 값까지 영향을 받을 것으로 우려한다. 소비가 줄어들면 가격이 내릴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이에 김천시도 메르스 예방에 행정기관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 보건소 앞에 격리실을 설치하는 한편 상담을 받고 있는데 8일 하루만 해도 9명의 시민이 상담을 했다고 한다. 이 가운데 1명은 “아산에 갔다 왔는데 열이 난다”고, 다른 1명은 “집에 있었는데 갑자기 열이 나는데 메르스와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고 걱정하며 보건소를 방문해 상담을 하고 다른 7명 역시 “열이 나 걱정이 된다”며 전화 상담을 했다는 것이다.
다행히 모두가 약간의 감기기운이 있었을 뿐이었다고 하지만 현실을 읽을 수 있는 대목이다.

보건소 관계자에 의하면 김천시에는 중간에 칸막이가 설치된 앰뷸런스를 24시간 대기시켜 놓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으며 의심환자 발생 시 즉시 격리병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기 때문에 과잉반응을 보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보다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메르스를 예방, 구제역 파동 때처럼 ‘청정 김천’을 지킬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겠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30,455
총 방문자 수 : 100,725,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