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신문작년 전국에서 최초로 열린 청소년들이 주관이 된 문화․정보 교류의 장인 HIGH'S EXPO 행사가 김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역시 알찬 HIGH'S EXPO 행사를 위한 사전준비 회의가 15일 김천시청소념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열렸다.
‘고등학생의 고등학생의 의한, 고등학생을 위한 문화행사’인 2015 HIGH'S EXPO 행사는 다음달 25일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강변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김천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대학정보, 동아리 행사, 휴식공간으로 나눠 운영된다. 대학교별 재학생을 초청해 대학입학 홍보 및 각 학교 입시안내, 진로 설계 및 멘토링, 공부방법 조언 등 수능 준비생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각 고등학교 동아리별 장기자랑 및 행사부스 운영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자리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휴식공간에서는 보물찾기, 물풍선 던지기 게임, 지압판 줄넘기, 막대과자 게임, 민속놀이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최강(김천여고 3)회장은 “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지만 더 알찬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역 기관이나 기업체의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