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9:06: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인물

이철우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이어 올해 두 번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1일
ⓒ 김천신문
이철우 의원은 29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월 2015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정치행정발전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들어 두 번째이다.

이번 헌정대상 수상자 선정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지난 1년 동안의 국정감사 성적과 법률안 발의 현황, 상임위 출석률 등 13개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 것으로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의 충실도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는 행사다.

이철우 의원은 영남과 호남간 지역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통일한국 마중물의 샘터 조성과 국민대화합을 위한 동서화합포럼을 결성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 등의 의정활동이 큰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소방관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지적하면서 불(火)과 열에 약한 소방관 기동복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해 전국 소방공무원들과 소방 가족들의 큰 격려를 받은 바 있으며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국회에서 지방살리기포럼 대표를 맡아 전국을 순회하며 현안에 대한 현장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고 국회 중부내륙고속철도포럼 대표를 맡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이 의원은 국회안전행정위원과 정보위원회 간사에 이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등 1인 3역의 역할을 맡는 등 일하는 국회상 정립을 위해 당과 국회를 오가며 분주하게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법률안 발의와 관련, 이 의원은 19대 국회들어 지금까지 모두 555건의 법안을 발의했으며 이 가운데 소규모공공시설안전관련법률안 등 43건의 대표발의와 512건의 공동발의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쳐 왔다.

이철우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한 눈 팔지 않고 오로지 국민만을 보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의정활동에 전념하려고 노력한 것이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세월호와 가뭄, 메르스 등의 3재(災)의 영향으로 실의에 빠진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분주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소감을 피력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0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9,910
총 방문자 수 : 103,162,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