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6 14:3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더위를 두들겨 쫓아라~!

위량초, 여름방학 컵스택 캠프 운영
스포츠클럽 한마음 스포츠스태킹클럽 학생들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1일
 
ⓒ 김천신문
“음바라밥빠 읍밥빠~! 음피합파읍찹차~!”
아이들이 신나게 컵 두들기는 소리가 음악실을 가득 채운다. 위량초등학교 스포츠클럽 한마음 스포츠스태킹클럽 소속 학생들이 더운 날씨에도 여름방학 컵스택 캠프에 나와서 열심히 컵난타를 배우는 소리이다.

  위량초는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교내 스포츠스태킹클럽 소속 학생들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중 컵스택 캠프를 실시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도레미송’, ‘괜찮아요’ 등의 노래에 맞춰 컵난타 기본동작을 따라 배웠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속도를 겨루는 스포츠스태킹 활동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캠프 활동에 중심적으로 참가한 위량초 한마음 스포츠스태킹클럽은 올해 새로 만들어진 교내 스포츠클럽으로서 경상북도 우수여학생스포츠클럽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스포츠스태킹은 12개 혹은 9개의 컵을 피라미드 형태로 빨리 쌓고 무너뜨리는 시간을 겨루는 스포츠인데 특히 협응성, 순발력,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뉴스포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위량초 한마음 스포츠스태킹부는 운동 중심의 스포츠클럽 활동과 음악 중심의 컵타 활동이 더해지면서 아동들이 더 즐겁게 캠프 활동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앞으로도 교내 컵스택 토너먼트 등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칫 운동량이 부족할 수 있는 여학생들을 위한 스포츠클럽 활동을 활성화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 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시의회 빈집활용연구회, 유휴 빈집 활용 중간보고회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양자기술 100년, 미래 100년을 향하다!..
김천실내수영장 내가 만드는 회원카드 공모전 결과..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 준비 이상 무!..
한국전력기술,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맞춤형 교육 실시..
김천시, 하반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지업(점포개선) 사업 추진..
경북도,제33회 ‘경상북도중소기업대상’후보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