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김천 시민의 날을 맞아 김천시종합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된 김천시민체전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운영했다. 이날 운영된 아웃리치에서는 센터 홍보부스와 체험부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시민체전을 찾아준 청소년, 학부모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홍보부스는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이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여러 가지 사업 소개와 센터이용방법, 센터위치 등을 안내해 주었으며 센터 리플렛 및 홍보책자, 홍보품 등을 나눠 주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시민들이 좀 더 쉽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스토리 채널소식받기 홍보도 진행했다.
한편 체험부스에서는 타로카드를 통해 간단한 심리검사를 진행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들의 삶, 친구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룰렛 게임과 간단한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부스 벽면의 먹을거리를 활용해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장을 열었다. 펄러비즈, 슈링클스 제작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이 직접 만든 열쇠고리를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상담 및 기타 문의 사항은 방문이나 전화로 가능하다. (주소 김천시 다삼로3(다수동)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층/ 전화 054)431-2009/ FAX 054)431-2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