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이 21일 경찰서 4층 강당에서 김훈찬 경찰서장을 비롯해 각 과 과장, 파출소장 등 경찰가족, 이기양 경찰발전위원회 위원장 및 경찰서 협력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념식에 앞서 조국원 김천경찰서 112타격대 이경(용인대 뮤지컬학과)이 신나는 타북 연주, 김천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감미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경찰의 날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김준환 경무계장의 사회로 70년 역사를 가진 경찰의 모습들을 보여주며 ‘국민의 안전을 사수 하겠다고 약속하는 신뢰받는 경찰이 되자’는 경찰홍보동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대통령 치사 대독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제70회 경찰의 날을 맞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업무 유공자 표창장 및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의 업무에 많은 도움과 협조를 해 준 민간인 및 유관기관에게 경찰청장 및 지방청장, 김천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됐다.
김훈찬 서장은 기념식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 주민의 안전과 치안확립을 위해 맡은 바 책임을 다한 직원들과 협력단체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역실정에 맞는 치안시책을 펼쳐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치안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