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6 13:5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 1월 정기 인사 단행

조직개편과 연계, 업무실적 중심 발탁인사에 중점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6년 01월 08일
 김천시는 11일자로 2016년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 인사는 2015년 민선 6기 출범 1주년을 맞아 일과 시민 중심으로 개편된 행정조직의 본격적인 시작과 연계해 실시됐다.
이러한 조직개편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실시된 이번 인사에서는 승진 29명, 업무효율화를 위한 조직개편에 따른 부서이동 등 총 337명을 대상으로 하는 대규모 인사다.

인구 20만 도시 건설과 역점시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목표한 김천시 행정기구개편은 혁신도시의 안정적 지원, 산업단지 조성과 원도심 재생사업, 시민의 안전을 위한 통합관제센터 설치 등 새로운 행정수요에 효율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젊고 활동적인 과장급을 현장 실무부서에 전진 배치해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시정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려는 박보생 시장의 의지가 읽혀지는 대목이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 기존의 감사홍보담당관실에서 홍보기능을 분리하고 감사실로 개편해 농업직 사무관을 공모에 의해 발탁함으로써 기존 일반사무에 집중됐던 감사기능을 날로 규모가 증대돼 가는 농업 분야에 범위를 확대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김천시가 역동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십자축 철도망 구축과 도로정비 및 건축 민원업무를 일원화한 도로철도과와 건축디자인과를 신설해 시설직의 업무범위를 넓혀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의 기능을 개편해 도시농업과 과학농업 등 연구분야를 강화해 농업도시 김천의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시설직과 보건직 등 기술직군의 담당급 보직자들을 일선 읍면동에 배치해 직접 시민들의 고충과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체감하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새로이 마련된 인사기준에 따라 주요시책의 추진을 불성실하게 이행하거나 음주운전 등 징계로 물의를 야기한 공무원은 보직에서 물러나거나 근무지를 이동해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는 등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는 평이다.

박보생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2008년 시행한 조직개편 이후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일하는 조직 시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문기관을 용역을 거쳐 시행했다”고 밝히고 “열심히 노력하는 공무원은 연공서열과 관계없이 과감한 발탁인사로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이번 인사의 방침으로 정하고 적재적소에 능력 있고 소신 있는 인재를 배치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16년 01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경북도, 제11회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340
오늘 방문자 수 : 27,843
총 방문자 수 : 104,192,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