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12 11:16: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이사람

<새 인물> 양숙자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시민이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하는데 일조”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7일
ⓒ 김천신문
김천시여성대학 총동창회장으로 활동해온 양숙자 회장이 제11대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에 당선됐다.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산하 14개 여성단체 회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양숙자 여성대학 총동창회장을 2년 임기의 회장으로 선출하고 취임식을 가졌다.

“많이 부족한 사람이 14개 여성단체를 아우르는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에 선출돼 영광스러운 한편 막중한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움을 느낍니다. 그동안 사회활동을 한 경험을 거울삼아 회원 간 화합과 여성의 권익신장은 물론 봉사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양숙자 신임회장의 취임소감이다.

감문면 소재리(선산읍으로 편입)에서 태어나 김천여고, 김천대 멀티미디어과를 졸업한 양숙자 회장은 38년 6개월간 김천시 공무원으로 재직하고 정년퇴임한 후 김천시주요업무평가위원 등을 맡아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사회봉사활동 1천 시간을 넘긴 양숙자 회장의 봉사활동은 취미이고 생활이다. 김천시여성대학 총동창회를 이끌어온 양숙자 회장은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의 급식봉사, 자원봉사센터에서의 행복나눔장터(헌옷, 신발, 가방 등 주2회 판매) 등 정기봉사를 비롯해서 명절 귀성객·수능고사장 학생·재래시장 이용시민 음료봉사, 김장봉사 등 다 열거할 수 없을 정도의 수시봉사를 해왔으며 세계군인체육대회 때는 13일간 계속 봉사활동을 했다.

양 회장의 또 다른 취미활동은 학창시절에 가진 문학소녀의 꿈을 키우는 것. 김천시에서 운영하는 백수문학관 문학아카데미 시·수필반 회장을 맡고 있으며 글사랑 회장을 맡아 문학아카데미가 원활히 운영되도록 하는데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그동안 봉사활동을 한 것은 회원여러분들께서 함께 해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으로 보다 따뜻한 사회, 시민이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양숙자 회장 가족으로는 교직에서 정년퇴임한 남편 박춘호씨와 KBS PD로 활동 중인 아들 박형근이 있다.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6년 02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 ㈜풀무원푸드앤컬처와 손잡고 실라리안 기업제품 판로확대..
제4회 김천시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김천시 자산동 ‘성내경로당’ 준공..
여영각 제15대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장 취임식 개최..
`성공적 한 해 농사를 위해‘ 김천농협, 김천상무에 후원금 전달..
감문국이야기나라 물놀이장 주말 조기 개장..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KALS 자격과정’ 운영 성료..
조마면, 안전·복지 환경 개선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회의 개최..
김천시,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시의회, 김천경찰서..
율곡초등학교 6학년 1반, AI 펭톡 전국 마일리지 학급 대항전 전국 3위 달성!..
기획기사
제9대 후반기 김천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라는 반환점을 지났다. 나영민 의장을 중심으로 한 18명의 의원들은 ‘기본과 원칙으로..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1,275
오늘 방문자 수 : 20,776
총 방문자 수 : 101,321,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