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욕구에 부응하고 창의적 지역리더 양성을 위해 ‘제1기 김천시민대학’을 운영한다.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 총 14회에 걸쳐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김천시민대학은 리더십, 스피치, 교양, 법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김천시민대학 과정은 자치리더십, 청중의 마음을 여는 공감스피치, SNS를 활용한 홍보방법 등 지역리더를 육성하고 시민문화 선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과 수강생들을 위한 특전으로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관람과 김천아카데미 병행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대학 수강료는 무료이며 특히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직장인과 학생, 남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야간 시간대에 개설해 운영한다.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는 김천시민대학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넷(http://bokji.gc.go.kr)으로 신청하면 되고 평생교육원과 김천시 지역 내 읍면동사무소에서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강좌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생교육원(☏421-26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