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4 02:03: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기획기사

휴가철, 김천의 가볼만한 곳

여름휴가 꿀팁! 1박 2일 김천여행
두근두근 설렘 가득한 김천의 관광명소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26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어디로 갈까?’ 고민하는 시민이 많다. 해외 유명 관광지도 좋지만 비싼 여행경비, 언어소통의 어려움, 입맛에 맞지 않는 음식 등 출발부터 발길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는 우리 땅 대한민국 곳곳에 숨어있는 관광명소를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원한 수도계곡으로 풍덩~!
↑↑ 용추폭포
ⓒ 김천신문
‘여름’하면 뭐니 뭐니 해도 시원한 계곡이 떠오른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김천 수도산의 기암괴석 사이를 굽이쳐 흐르는 수도계곡은 수많은 비경을 품고 있다.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영남 오현의 한 사람으로 꼽히는 한강 정구 선생이 이곳의 절경을 예찬해 ‘무흘구곡’이라는 시를 지었을 정도다. 특히 용이 사는 연못이라는 뜻의 용추폭포는 무흘구곡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만한 풍광을 지니고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 여행정보
주소: 김천시 증산면 수도리 21(용추폭포)
 
김천 옛날솜씨마을로 떠나는 시간여행
↑↑ 김천옛날솜씨마을
ⓒ 김천신문
마을 주민마다 한 가지 옛솜씨를 간직하고 있다는 김천 옛날솜씨마을은 순박한 시골인심을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이다. 짚풀공예, 전통떡 만들기, 천연염색, 손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제철 농산물 수확체험도 할 수 있다. 봄엔 고로쇠 수액과 각종 산나물 채취, 여름에는 감자와 찰옥수수, 가을에는 오미자와 고구마, 겨울에는 더덕과 도라지를 수확한다. 요즘 아이들이 볼 수 없는 맷돌, 지게, 망태기 등 향수가 물씬 풍기는 생활용품들을 쉽게 볼 수 있는 재미도 쏠쏠하다. 흑염소와 토종닭이 유명하고 마을 내에서 민박도 할 수 있다.
☞ 여행정보
주소: 김천시 증산면 평촌3길 7-1
홈페이지: somsi.go2vil.org
문의전화: 054-437-0455
 
청암사와 인현왕후 모티길
↑↑ 청암사 경내 여산폭포
ⓒ 김천신문
아직 세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때묻지 않은 천년고찰의 신비로움을 그대로 간직한 청암사는 100여명의 비구니 스님들이 수학하는 청정도량이다. 통일신라시대 도선국사가 창건한 청암사는 인현왕후가 장희빈의 계략에 의해 서인으로 강등됐을 때 3년간 머물며 복위를 기원한 곳이기도 하다.
인근에 김천시에서 조성한 인현왕후 모티길은 약 9km에 이르는 완만한 숲길로 도시 생활로 지친 발걸음을 쉬어가기에 그만이다.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천천히 걷다보면 마음까지 정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인현왕후모티길
ⓒ 김천신문

☞ 여행정보
주소: 김천시 증산면 평촌2길 335-48(청암사)
홈페이지: chungamsa.org
문의전화: 054)432-2652
 
인현왕후 모티길: 9km, 2시간 40분 소요
코스: 수도리주차장(무료, 증산면 수도리 412)→ 인현왕후 쉼터→ 수도계곡→ 수도리주차장
 
상쾌한 삼림욕 샤워 수도산자연휴양림
↑↑ 수도산 자연휴양림
ⓒ 김천신문
소백산맥의 명산 중 하나인 수도산의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숲속휴양관, 단체손님을 위한 숲속의집, 힐하우스 등 12동 36실의 숙박시설이 있다. 또한 세미나실이 있는 숲속수련관, 야외 물놀이장, 1.4km의 숲속 산책로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숲의 상쾌함 속에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곳, 숲이 뿜어내는 시원한 풀내음으로 삼림욕 샤워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바로 수도산자연휴양림이다.
☞ 여행정보
주소: 김천시 대덕면 증산로 326-71
홈페이지: www.sudosanhuyang.net
문의전화: 054-435-5128
 
자유로운 캠핑여행, 김천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
↑↑ 부항댐 산내들 오토캠핑장
ⓒ 김천신문
가족에게 색다른 추억을 줄 캠핑여행의 로망을 가져왔다면 김천부항댐 아래 위치한 산내들오토캠핑장을 추천한다. 산내들오토캠핑장은 52개의 대형 데크와 다목적 체육시설, 온수 샤워장 및 화장실, 캠프파이어장, 해먹걸이 등 캠핑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에는 김천부항댐 물문화관과 수변 데크로드, 물놀이 시설, 어린이 놀이터도 있다. 차량 5분 거리에는 지역의 유명 맛집인 지례 흑돼지 식당가가 들어서 있어 원산지에서 맛보는 신선하고 쫄깃한 흑돼지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둘러앉아 밤하늘의 별빛 아래서 이야기꽃을 피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이다.
☞ 여행정보
주소: 김천시 지례면 부항댐길 50
홈페이지: sannaedeul.gc.go.kr
문의전화: 054-431-2011
 
신나게 놀자! 김천 여름 축제
야외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가족영화제도 개최된다. 8월 5일(금)과 6일(토) 이틀간은 김천부항댐 산내들공원에서, 8월 8일(월)과 9일(화) 이틀간은 시내에 위치한 강변공원에서 상영되니 야외에서 영화를 보는 색다른 재미를 놓치지 말자.
☞ 여행정보
장소: 김천시 부항면 신옥리 1(김천부항댐 산내들공원)
김천시 강변공원길 169(강변공원)
문의전화: 054-433-5558
 
귀차니스트를 위한 1박 2일 알짜배기 김천 여행코스
(1일차)김천 도착→ 옛날솜씨마을 체험→ 중식→ 수도계곡→ 석식→ 숙박(옛날솜씨마을 민박, 수도산자연휴양림, 김천부항댐 산내들오토캠핑장)→ (2일차)조식→ 청암사→ 인현왕후 모티길→ 중식→ 귀가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6년 07월 2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 2025년 상반기 자문위원회 개최..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시배구협회, 제17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 종합 준우승..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93,702
오늘 방문자 수 : 9,526
총 방문자 수 : 100,798,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