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6 17:1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행정

김천시·김천시의회, 사드배치 반대 공동성명서 발표

“김천과 인접한 성주CC 사드배치 절대 안 된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18일

ⓒ 김천신문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18일 오전 시의회회의실에서 사드배치 제3의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는 롯데스카이힐 성주CC(이하 성주CC) 사드배치에 적극 반대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시민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지역갈등을 부추기는 제3의 후보지 논란에 대해 분명한 태도를 밝히기 위해 이날 공동성명서를 내고 김천시와 인접한 성주군 초전면 성주CC가 유력하다는 언론보도와 국방부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박보생 시장과 배낙호 시의회의장은 공동성명서를 통해 지난 17일 성주군청에서 열린 국방부관계자와 성주사드배치저지투쟁위원회의 간담회에서 사드배치 제3의 후보지로 김천인접지역인 성주CC를 거론해 지역 간 갈등을 조장한 것에 대해 14만 김천시민을 대표해 분노를 드러냈다.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14만 김천시민의 안전과 생존권을 위협하는 김천인접지역 사드배치를 끝까지 반대하는데 의견을 모으고 확정된 사드배치 지역이 지역민의 반대에 부딪치자 제3의 후보지를 거론하는 등 우왕좌왕하며 자치단체와 지역갈등을 초래하는 국방부의 각성을 요구했다. 또한 국방부의 원칙과 일관성 없는 일방적인 사드배치를 절대 반대하며 시민과 함께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시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지킬 것을 천명했다.


박보생 시장은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시민들의 생존권이 위협받게 되는 상황이면 시와 의회가 당연히 나서야 한다김천시의회와 상호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낙호 의장은 정부의 일관성 없는 일방적인 사드배치로 인해 시민불안과 지역 간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의 뜻에 따라 적극 투쟁할 것을 밝혔다.


김응규 도의장은 시민이 반대하는 사드배치는 절대 안 되며 김천시와 인접한 지역에 사드가 들어서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그러나 경북도와 도의회에 아무것도 통보된 바가 없고 확정된 것이 없는 상황에서 너무 지나치게 과격한 반대행위는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을 겸한 간담회 자리에는 김응규 도의회의장, 박보생 시장, 배낙호 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나기보 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배영애 도의원, 시청 각 실과소장 등 관계공무원, 언론인, 박우도 김천사드배치반대위원장, 위현복 농소면 사드배치반대위원장, 이명재 YMCA 고문, 농소·남면·혁신도시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 시민들은 사드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확보해 원칙과 명분을 갖고 행동해야 함을 강조하고 김천의 지도층이 시민을 위해 적극 나서줄 것을 다시 한 번 요청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6년 08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 김천시장·협회장배 시민 골프대회 성료..
2025 김천김밥축제 시작을 알리는 김천김밥쿡킹(KOOK-KING)대회..
산내들 별빛 아래, 사람과 자연이 음악으로 하나된 감동의 시간..
경북도, ‘2025 경상북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개최..
김천~청주공항 철도노선 제5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 기원 국회토론회 개최..
「제9회 황악산 전국 가요제」 개최..
전통과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개령면, 벽화로 물들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김천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340
오늘 방문자 수 : 37,280
총 방문자 수 : 104,202,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