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천신문 | | 김천시는 7일 시청 3층 강당에서 소속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행정업무가 복잡‧전문화됨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하는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의 내실화를 확보하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방혜신 전문위원을 초빙해 고충민원에 대한 이해 및 처리기법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고충민원이란 행정기관 등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이다. 법률적 접근방법, 민원의 발생원인, 효과적인 민원처리를 위한 DOs & DONTs 등에 대해 정읍 신태인읍 지하차도 민원, 외국인 근로자 노인장기요양보험 제외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해 직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서범석 감사실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고충‧고질‧반복된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 대한 민원처리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을 통해 시민과 민원인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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