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02:0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대 축구부 ‘내년 창단’

“스포츠 중심 도시 김천에 축구의 새바람 일으킨다 ”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15일
↑↑ 김천대 축구부 감독을 맡게 될 이창우 감독(가운데)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는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시의 스포츠 정책에 발맞춘 열정과 기운을 대학 캠퍼스뿐만 아니라 김천시 전체에 새롭게 북돋우기 위해 김천대 축구부를 창단한다. 우선 1차 목표는 2017학년도 U리그 출전이다.

김천대 축구부는 기존의 타 대학들의 축구부 창단과는 달리 김천시와 김천시축구협회 등 김천시민과 김천축구인들의 지속적인 축구팀 창단 요청과 김천대의 적극적인 의지 속에 지역 최초의 엘리트 축구부를 창단하게 된 것이다.

강성애 총장은 “김천대 축구부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이지만 김천시민의 염원을 담고 탄생했기에 김천시민구단이나 마찬가지”라고 밝히고 “김천시를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젊은이들의 열정과 순수함으로 결과보다 더 빛나는 과정을 위해 청춘들의 열정을 불사르길 바란다”고 창단 의미를 설명했다.

박보생 시장 역시 “스포츠의 도시 김천에 엘리트 축구부가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에 창단되는 김천대 축구부가 모범적인 운영으로 건전하고 밝은 축구부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김천을 대표하는 대학축구부인 만큼 시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겠다”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2017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부터 선발하게 되는 김천대 축구부는 공부하는 축구부로 신입생 모집 후 축구부를 선발하게 된다. 수업에 지장이 없는 훈련스케줄과 1인 1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S&E(Sports and Education) 프로그램을 전국 최초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김천대 축구부 감독을 맡게 될 이창우 감독은 고려대 코치, FC청춘(KBS축구교양프로그램) 피지컬트레이너, 일동고 감독을 역임했다. 2015년과 2016년 전국고등축구리그(경기 RESPECT 3리그) 최우수지도자상을 연속 수상한 실력파 지도자로 명성이 높다.
“오늘밤 눈을 감을 때 내일이 기다려지는 희망과 열정이 넘치는 축구부로 만들겠다”는 이 감독 포부의 말대로 희망의 축구부가 탄생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내년 창단 예정인 김천대 축구부 마크
ⓒ 김천신문

권숙월 기자 / siinsw@hanmail.net입력 : 2016년 11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5,438
총 방문자 수 : 103,346,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