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천신문 | | 감문면은 면민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주민고충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면장실 이름표를 떼고 주민에게 ‘친근하고 편안한 사랑방을 제공’한다는 취지아래‘주민고충상담실’로 새단장 했다.
이번에 개소하는‘주민고충상담실’은 주민 권익구제, 갈등해소, 복합민원처리 등 각종 행정상의 애로사항 해결 뿐만 아니라 주민과 벽을 허물어 누구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면장실내에는 주민이 편안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1:1상담 티테이블’을 설치하했으며 시정 주요현황 및 역점시책 홍보를 위한 게시판을 마련해 시정 홍보 전도사 역할도 함께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형 면장은“주민고충상담실은 주민의 눈과 귀가 돼 관과 민의 소통․화합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주민을 섬기는 참봉사로 주민과 함께 하는 행정을 펼쳐‘으뜸 감문건설’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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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감문면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각종 관변단체 신년회의를 개최하는데 이어 주민고충상담실 운영 등 2017년 주요업무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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