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비만성인들을 대상으로 ‘도전! 비만 탈출교실 ’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건소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상·하반기 년 2회 (2월 - 6월, 8월-11월) 4개월 과정 40명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전문 영양사와 운동사가 맡아 올바른 체중감량을 위해 개인별 식사일지 지도와 유산소 , 근력강화 위주의 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운영에 앞서 체성분 검사로 현재 자신의 몸상태 체크와 체질량 지수, 체지방 및 근육량 등을 측정 한 후 체중 감량을 위해 스쿼드, 크런치, 사이드런치, PT체조, 배근육 운동 등 유·무산소 순환운동 세라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여 부종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체중감량과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실시 할 계획이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비만문제는 식습관과 신체활동이 개선되지 않으면 만성질환에 이환될 수 있으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신체활동을 늘리고 식습관을 개선해 체중도 줄이고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오는 13일까지 보건소 방문 신청이며 관련문의는 전화 421- 2734 (체질량지수 25이상인자 우선)로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