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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 고객만족도·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전문 리서치기관 의뢰해 연말 부서평가 반영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7년 03월 22일

김천시는 2016년 한해 동안 시 본청 및 읍면동을 방문해 민원 업무를 신청한 민원인 1100명을 대상으로 전문리서치 기관에 의뢰,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방법으로는 ARS 자동응답 조사와 CATI 전화조사 병행으로 최적의 조사방법을 상황에 따라 적용해 시행할 예정이다.

조사기간은 2017327~ 510일 사이에 이루어지며 조사내용은 민원처리 간편성, 신속성, 담당공무원의 친절·적극성, 전문성, 시설환경 만족도, 민원서비스의 전반적인 품질 등 9항목이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병행해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도 본청, 읍면동 55개 전 부서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부서별 전화친절도 결과는 연말 부서평가에 반영하고 조사내용은 전화 연결상태, 응대태도, 중계요령, 대화(경청)표현, 업무 숙지도, 끝맺음 인사 등이다.

이번 전화 설문조사로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 및 부서간 선의의 경쟁 유도로 공직사회 친절 마인드 정착 및 선진행정서비스 제고가 기대된다.

박세천 종합민원과장은 친절은 공직자 본연의 기본 덕목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향후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김민성 기자 / tiffany-ms@hanmail.net입력 : 2017년 03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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