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09 15:06: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미담

목요회·자치행정과 농촌일손돕기

구성면 양파농가에서 구슬땀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5일

ⓒ 김천신문
김천지역을 이끌어가는 기관장 모임인 목요회와 자치행정과 직원들이
15일 구성면 소재 양파농가에서 일손돕기를 했다.

이날 박보생 시장, 김영수 경찰서장, 김정호 상공회의소 회장, 장태덕 교육장, 한상호 김천소년교도소장, 백종록 산림조합장, 임영식 축협조합장을 비롯한 목요회원 25, 자치행정과 직원 20명이 참여해 일손 부족으로 힘든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었다.

목요회원과 자치행정과 직원들은 두 곳으로 나눠진  양파밭 1500평을 나눠 작업을 시작했다. 박보생 시장을 비롯한 목요회원들은 능숙하고 빠르게 양파 뽑기를 끝내고 자치행정과 직원들이 작업하고 있는 양파밭으로 이동해 작업을 함께해 예상보다 빨리 일손돕기가 끝이 났다.

또한 지역 농가 일손돕기에 나선 목요회와 자치행정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김근식 구성농협조합장이 음료를, 구성면사무소 직원들은 정성스럽게 새참을 준비해 제공했다.

농가주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이렇게 마음써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하려 했는데 너무 일을 열심히 또 잘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고 농촌에 일손이 부족한 현실에서 수확적기를 놓칠까 많이 걱정했는데 이렇게 기관단체장, 공무원, 지역의 공기업 등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고 했다.

박보생 시장은 김천시 공무원들이 영농인력감소와 고령화로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농촌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데 우리 목요회원들도 함께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했다.

한편 목요회는 희망찬 미래,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19957월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있다. 지역 현안사업을 같이 논의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미래비전을 공유해 나가는 등 김천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 역시 지역민을 위한  실천 중의 하나로 앞으로도 꾸준히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우체국, 공익보험 적극 홍보..
‘침묵의 살인자’ 고지혈증, 10년 만에 3배 증가... 젊은층도 위험..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경북보건대와 울산항만공사, 스마트해상물류관리사 전문인력 양성 맞손..
눈 앞에서 펼쳐지는 장인의 손길, 그 감동을 직접 느껴보세요..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안전한 생활을 위한 김천소방안전체험관 방문..
환경과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한국전력기술-한국남동발전, ESG경영 감사업무 협약체결..
한국도로공사, 9월 교통량 증가와 작업차단에 따른 교통사고 주의 당부..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9,976
오늘 방문자 수 : 62,293
총 방문자 수 : 104,397,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