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00:23: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상담자원봉사자 워크샵 ‘푸드테라피 지도자 과정’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8일

ⓒ 김천신문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담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4일과 5일 양일간 센터 교육장에서 상담자원봉사자 워크샵 푸드테라피 지도자 과정이 진행됐다.

상담자원봉사자 워크샵은 김천시가 지원해 매년 상담자원봉사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올해에는 푸드테라피 전문가인 사람과마음 전현희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푸드테라피 지도자과정을 운영했다.

푸드테라피는 푸드 즉 요리를 매체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들을 도울 수 있는 치료이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서로의 필요를 인정하며 의사소통하는 시간으로 통하는을 담은 돼지불고기 컵 밥, ‘조절을 담은 마음청 레몬키위청, ‘감정을 담은 물고기 유부초밥, ‘변화를 응원하는 마음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마음을 담는 방법과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상담자원봉사자 손상미(율곡동)씨는 생소한 푸드테라피에 대해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음식이라는 건 모든 사람들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된다는 생각이 들고 상담 뿐 아니라 가정에서 이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준비에 많은 수고가 들어가는 수업인데 열심히 재미있게 준비해준 강사님과 관계자분들과 지원해준 김천시에 감사하다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김경희 센터장(김천시청 사회복지과장)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자들이 이번 푸드테라피 지도자과정 참여를 통해 아이들을 더욱더 즐겁게 만나고 상담역량을 강화해 앞으로 우리 김천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원봉사자회는 손명순 회장과 5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고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김천여자고등학교 등 학교 지원집단상담, 위기청소년 멘토링, CYS-Net 아웃리치 등 활발한 상담자원봉사를 펼치며 김천청소년들의 비행예방, 인성함양 등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431-2009번이나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된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9회 매계문학제·제46회 매계백일장 시상식 개최..
김천시인사..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17,837
오늘 방문자 수 : 980
총 방문자 수 : 100,907,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