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9-10 01:57: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률구조세미나

법률구조제도에 대한 한해의 연구 성과 공유
공단의 발전방향과 당면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8일

ⓒ 김천신문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지난
6일 경북 김천 소재 공단 법문화교육센터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의 법률구조 성과와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법률구조세미나를 가졌다.

공단은 국민의 법률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서 연구역량을 강화해 소속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연구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법률구조제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세미나에는 공단 지부장 및 고객지원부장 등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률구조제도에 대한 한해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단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법률구조사업 추진 경과보고 및 공단 창립 30주년 기념 법률구조 국제심포지엄에서 논의됐던 법률구조의 선진화 방안등 주요 정책 과제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지난 9월 일본에서 개최된 법률구조 컨퍼런스와 몽골 법률구조법제 지원 국제세미나에 참석해 거둔 성과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있었으며 이를 통해 공단의 법률구조제도가 다른 국가에 정책적 롤 모델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뒤이어 14일 개최 예정인 대한변호사협회 주최 대한법률구조공단 운영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토론회등을 통해 공단이 당면한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직원들의 청렴의식 향상을 위한 부패방지 교육과 함께 새 정부의 국정철학 및 국정과제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 새 정부의 기조가 일선 법률구조업무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이헌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에서도 국민이 믿고 기댈 수 있는 법률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한 공단 전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공단 세미나에서 행해진 논의가 국민의 법률복지 증진과 법률구조사업 내실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정효정 기자 / wjdgywjd6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2025년 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천세무서 장려금 신청 창구 확대 운영..
한국도로공사, 2025년 고속도로 장학생 모집..
김천시, 경상북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수상 쾌거..
복지기획과, ‘복지는 따뜻하게, 청렴은 철저하게!’ 청렴 릴레이 챌린지로 눈길!..
이철우 지사, “국비는 설득의 결과”...2026년 예산확보 총력 대응 지시..
안전하게 걷는 행복, 함께 나눠요!..
송언석 원내대표, “‘경상북도 미래비전 2045’는 대한민국의 희망 등불”..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 회의 개최..
안전한 생활을 위한 김천소방안전체험관 방문..
기획기사
경북 김천혁신도시가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거점으로 출범한 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김천시는 지난 10년간 각종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104,957
오늘 방문자 수 : 10,663
총 방문자 수 : 104,450,469